mbti도 바뀌던데요

아기가 계속 침을 흘리는 이유: 생리적 vs 병리적 요인

 아기가 계속 침을 흘리는 이유: 생리적 vs 병리적 요인 내용 써머리 확인 부탁드려요~ 




아기 침 흘리는건 정상인가요? 아기가 침을 흘리는 것은 정상적인 생리현상일 때가 많으며 성장과 발육이 온전하면 자연히 좋아질 것입니다.


아기가 계속 침을 흘리는 것 어떤이유일까


아기가 계속 침을 흘리는 것은 생리적인 요인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병리적인 요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잇어요.


생리적인 요인이라면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병리적인 요인이라면 경구 약물 치료를 할 수 있어요.


생리적 요인 : 아기의 나이가 비교적 어리기 때문에 씹는 능력과 안면 근육 수축 능력이 비교적 약하고 타액 분비량이 많고 삼키는 기능이 완전하지 않아 계속 침을 흘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생리현상으로 다른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병리학적 요인 : 병리학적 요인의 원인이 구내염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환자에게 계속 침을 흘리게 하고 발열, 피로, 인후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환자는 구강 건조, 구취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의사의 지도 하에 아목시실린 캡슐, 로에리트로마이신 캡슐, 아지트로마이신 과립 등을 복용할 수 있어요.


평소 구강위생에 주의하고 식사 후에는 깨끗한 물로 입을 헹구어 구강 내 세균 증식을 방지하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아기의 유치가 발아하면 작은 치아가 잇몸 밖으로 나와 잇몸 조직이 약간 불편해지고 잇몸의 신경을 자극하여 침샘의 반사 분비를 증가시킵니다.


유치가 발아함에 따라 아기의 치조가 점차 형성되고 입천장이 점차 높아지고 구강 바닥이 점차 깊어져 더 많은 타액을 수용할 수 있으며 삼키는 동작이 점차 훈련되고 성숙되어 삼킴으로써 입안의 타액의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침을 제때 삼킬 수 있고 침 흘리는 것을 자연스럽게 멈출 수 있어요.

 





댓글 쓰기

다음 이전